나눌수록 더해가는 한돈의 건강한 가치! 한돈 나눔 캠페인을 통해 희망을 전합니다.

한돈 주요 행사

전국 한돈농가, 아프리카돼지열병 확산 방지 위해 안간힘
2019-09-23

‘일제 소독의 날’ 맞아 강도 높은 소독 실시


● 전국 한돈농장에서 아프리카돼지열병 추가 확산 막기 위한 일제 소독 진행



#1, 2 전국 한돈농가, 아프리카돼지열병 확산 방지 위해 안간힘

23일 전국 한돈농가가 아프리카돼지열병(ASF) 확산 방지를 위해 대대적인 소독을 실시했다.

사진은 경기도 이천시 장호원읍에 위치한 옥황농장에서 농장 입구에 소독용 생석회 가루를 뿌리는 모습. 



#3, 4 농장 외벽 소독하는 한돈농가

23일 전국 한돈농가가 아프리카돼지열병(ASF) 확산 방지를 위해 대대적인 소독을 실시했다.

사진은 경기도 이천시 장호원읍에 위치한 옥황농장에서 농장 외벽을 소독하는 모습. 


#5 농장 외벽 소독하는 한돈농가

23일 전국 한돈농가가 아프리카돼지열병(ASF) 확산 방지를 위해 대대적인 소독을 실시했다.

사진은 경기도 이천시 장호원읍에 위치한 옥황농장에서 축사 내부를 소독하는 모습.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하태식)가 아프리카돼지열병(ASF) 확산 방지를 위해 전국 한돈농장에서 대대적인 소독을 실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지난 17일 경기도 파주시와 18일 연천군에서 아프리카돼지열병 확진 판정 이후 추가 발생은 없었지만, 바이러스 잠복기간이 최대 19일에 이르는 만큼 추가 확산을 막고자 강도높은 방역활동에 나선 것.

 

앞선 22일 농림축산식품부가 전국이 태풍의 영향권에서 벗어나는 23일을 ‘일제 소독의 날’로 정하자 대한한돈협회(회장 하태식)는 전국 한돈농가에 문자 메시지를 통해 농가의 소독 참여를 독려하고 소독 모범 사례와 소독 요령 등을 전파했다.

 

이날 정부와 대한한돈협회의 지침에 따라 농장 소독을 실시한 경기도 이천시 장호원읍에 위치한 옥황농장의 박노황 대표는 “’일제 소독의 날’을 맞아 아프리카돼지열병 확산 방지를 위해 축사전체에 강도 높은 소독을 실시하고 있다.”며 “농장 밖 출입을 삼가고 방역에만 몰두하고 있는 만큼 더 이상 확산되지 않길 바라는 마음뿐이다.”고 심정을 토로했다.

 

하태식 위원장은 “아프리카돼지열병 추가 확산을 막기 위해 정부와 한돈농가가 합심하여 방역활동에 매진하고 있다.”며 “아프리카돼지열병 바이러스는 인체에 무해하며, 감염된 돼지는 절대 시중에 유통되지 않으니 이전처럼 안심하고 돼지고기를 소비해달라.”고 말했다.

 

 

 

 

 

 

목록가기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