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눌수록 더해가는 한돈의 건강한 가치! 한돈 나눔 캠페인을 통해 희망을 전합니다.

한돈 나눔 이야기

한돈자조금, 보이지 않아도 마음으로 함께 요리해요!
2017-04-17

 

한돈자조금, 시각장애인을 위한 ‘한돈 나누-리 요리교실’ 개최

 

 

# 1, 2 보이지 않아도 마음으로 함께 요리해요!
17일, 서울 서대문에 위치한 청정원 요리공방에서 열린 한돈 나누-리 요리교실에서 한 시각장애인이 요리연구가 이난우의 도움을 받으며 요리 실습을 하고 있다. 시각장애인 요리교실 ‘한돈 나누-리 요리교실’은 칼과 불사용이 어려운 시각장애인에게 요리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한돈자조금이 지난 2014년부터 요리연구가 이난우와 함께 진행하고 있다.

 

#3 처음 만든 내 요리 어때요?
17일, 서울 서대문에 위치한 청정원 요리공방에서 열린 한돈 나누-리 요리교실에서 시각장애인들이 직접 만든 요리를 선보이고 있다. 시각장애인 요리교실 ‘한돈 나누-리 요리교실’은 칼과 불사용이 어려운 시각장애인에게 요리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한돈자조금이 지난 2014년부터 요리연구가 이난우와 함께 진행하고 있다. 

 

 

#4,5 눈 감고 요리하기 정말 쉽지 않네
17일, 서울 서대문에 위치한 청정원 요리공방에서 열린 한돈 나누-리 요리교실에서 한 자원봉사자가 시각장애인의 어려움을 체험하기 위해 안대를 착용하고 요리를 하고 있다. 시각장애인 요리교실 ‘한돈 나누-리 요리교실’은 칼과 불사용이 어려운 시각장애인을 대상에게 요리의 기회를 제공하고, 시각장애인의 어려움을 이해하기 마련된 행사로 한돈자조금이 지난 2014년부터 요리연구가 이난우와 함께 진행하고 있다.

 

#6 이제 다 익었나?
17일, 서울 서대문에 위치한 청정원 요리공방에서 열린 한돈 나누-리 요리교실에서 한 시각장애인이 요리 진행 정도를 확인하기 위해 끓는 소리에 집중하고 있다. 이날 한돈자조금은 요리연구가 이난우와 함께 시각장애인에게 필요한 요리를 선보이는 한편 점자 요리책을 선물하는 등 뜻 깊은 시간을 보냈다.

 

 

#7,8 내가 직접 만들었더니 더 맛있어요!
17일, 서울 서대문에 위치한 청정원 요리공방에서 열린 한돈 나누-리 요리교실에서 시각장애인과 자원봉사자들이 직접 만든 요리를 맛보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다. 이날 한돈자조금은 요리연구가 이난우와 함께 시각장애인에게 필요한 요리를 선보이는 한편 점자 요리책을 선물하는 등 뜻 깊은 시간을 보냈다.

 

#9 이제 가족을 위해 요리할 수 있어요!
17일, 서울 서대문에 위치한 청정원 요리공방에서 열린 한돈 나누-리 요리교실에 참여한 시각장애인과 자원봉사자들이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날 한돈자조금은 요리연구가 이난우와 함께 시각장애인에게 필요한 요리를 선보이는 한편 점자 요리책을 선물하는 등 뜻 깊은 시간을 보냈다.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이병규)가 17일, 서울 서대문에 위치한 청정원 요리공방에서 시각장애인을 대상으로 한 ‘한돈 나누-리 요리교실’을 열었다.


한돈 나누-리 요리교실은 한돈농가 대표단체인 한돈자조금이 지난 2014년부터 한돈 명예홍보대사나우쿠킹 이난우 대표와 함께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평소 요리를 하기 어려운 시각장애인들에게 요리의 기회를 제공하고, 이를 통해 행복하고 활기찬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자신감과 성취감을 갖게 할 목적으로 마련된 특별한 요리교실이다.


이날 요리교실에서 한돈자조금은 실생활에서 활용할 수 있는 메뉴들을 소개해 행사에 참가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요리교실에서 배운 요리법을 직접 가정에서 실습해 볼 수 있도록 시각장애인을 위해 특별히 제작된 점자 요리책도 선물하는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
 

 

 

 

 

 

 

목록가기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