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돈쿠킹클래스, 한돈 다이어트, 한돈 서포터즈 등
한돈으로 완성하는 한돈 Life를 소개합니다!

한돈 맛집

이렇게 힙해도 되나요? 천호동 로데오거리 한돈 곱창 맛집 대팔이네
2022-11-02



 

강동구 최고의 번화가. 천호동 로데오거리 구석에는 비밀스러운 공간이 하나 있습니다.

사람 한 명이 겨우 지나갈 수 있을 법한 골목 사이로 들어가면 등장하는, ‘대팔이네’가 바로 그곳입니다.

 

일명 호랑이소굴로도 불리는 '대팔이네'는 한돈 곱창으로 정말이지 특별한 직화구이를 만들어 선보이는 식당입니다.  

 



 

'대팔이네'는 세계여행 중 만난 두 사람이 합심해 차린 공간입니다.

이곳이 ‘호랑이소굴’이라는 별명을 얻게 된 데는 이 두 사람의 나이가 호랑이띠라는 공통점이 있기 때문이라고 해요. (띠동갑인 것은 비밀입니다).

 

유쾌한 두 호랑이가 만들어가고 있는 '대팔이네'는 최근 천호동 로데오거리의 떠오르는 힙플레이스, 함께 살펴보실까요.

 




 

 

입구부터 인상적이었던 '대팔이네'는 실내 또한 트렌디합니다.

8090 시대에 활발했던 실내 포차 느낌을 준 인테리어는 물론, 적재적소에 배치한 소품으로 복고풍의 분위기를 한껏 살려내고 있습니다.

 

기분 좋게 소주 한 잔 기울일 수 있는 '대팔이네'만의 감성이 구석구석 가득 담겨 있습니다.  

 



 

힙한 분위기만으로는 '대팔이네'의 모든 것을 설명할 수 없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시그니처 메뉴, 그리고 그 메뉴의 맛일 겁니다.

'대팔이네'는 한돈의 대표적인 부속 부위인 곱창과 막창 등을 이용해 직화구이 요리를 선보이고 있는데요.

 

시그니처는 ‘직화세계’라는 메뉴예요. 직화로 구워낸 곱창과 양념막창, 연탄불고기를 한꺼번에 맛볼 수 있는 요리입니다.  

 



 

‘직화세계’에는 한돈 곱창, 양념 막창, 연탄불고기가 주재료로 들어갑니다.

주방에서 강한 화력으로 구워낸 것들이에요. 매콤한 맛에 제대로 불향을 더해 직화구이의 매력을 오롯이 담아내고 있습니다.

여기에 떡과 매쉬드 포테이토, 부추 등을 곁들이면 완성! 한 끼 식사로도,

저녁 시간대에 함께 즐길 수 있는 술안주로도 매력적인 요리입니다. 

곱창과 막창, 연탄불고기가 주연이라면, 주변에 놓인 곁들임은 훌륭한 카메오입니다.

우선, 떡과 매쉬드 포테이토는 매콤한 곱창 직화구이로 자극받은 입맛을 진정시켜주는 역할을 담당하죠.

떡은 곱창을 구울 때 생기는 돼지기름으로 살짝 튀겨 ‘겉바속촉’을 구현하기도 했는데요. 상당히 매력적인 식감입니다.  

 



 

매쉬드 포테이토는 ‘직화세계’의 먹음직스러운 비주얼에 화룡점정을 찍고 있답니다. 맛과 식감도 만점입니다. 버너를 약하게 켠 뒤, 매쉬드 포테이토를 숟가락으로 살짝 눌러보세요. 조금 더 익히기만 하면 감자전과 같은 식감을 즐길 수 있거든요.

부추는 곱창과 막창을 깔끔하게 마무리할 수 있도록 돕고 있어요.  

 



 

'대팔이네'가 내세우는 또 하나의 요리는 바로 곱창전골입니다. 돼지곱창으로 전골요리라니, 조금 생소하신 분들도 있으실 텐데요. 걱정하지 마세요. 잡내를 말끔하게 제거한 돼지곱창으로 만든 '대팔이네'의 곱창전골은 우리가 흔히 먹었던 소곱창전골보다도 훨씬 깔끔한 맛을 자랑합니다.

 

직화구이를 드시는 분들은 작은곱창전골이라는 사이드 메뉴를 주문할 수 있는데, 양으로는 결코 ‘작지’ 않다는 사실. 꼭 기억하세요.  

 




 

소스와 반찬도 그냥 넘어가기에는 아쉽습니다.

곱창과 가장 잘 어울리는 소스를 만들기 위해 숱하게 밤을 새워가면서 공부했다는 사장님의 이야기에 자신감이 넘치거든요. 고급 간장을 사용해 감칠맛을 내는 데 집중했다고 하니, 제대로 느껴보시기를 바랍니다. 어디 그뿐인가요. 파김치는 직접 개발한 레시피로 매주 담그고 있으며,

콘샐러드는 채소 하나하나를 직접 썰어내는 정성과 특별한 비법까지 담아낸 비기입니다. 무엇 하나 허투루 만든 것이 없습니다.  

 

흔히 곱창집이라고 하면, 그것도 실내 포차 스타일의 주점이라면 허름한 분위기가 떠오를 수도 있을 텐데요. '대팔이네'는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엄격한 기준으로 평가하는 ‘음식점 위생등급제’에서

그 어렵다는 ‘매우 우수’ 등급을 받았을 정도로 깔끔합니다. 맛도, 위생도 확실히 보장된 셈입니다! 

 

위치: 서울 강동구 구천면로24길 20-9 1층

전화번호: 02-470-1489

영업시간: 17:00~24:00

주요메뉴: 직화세계 29,000원 / 곱창전골(큰 거) 25,000원 / 직화곱창 11,000원 / 직화막창 12,000원 /

연탄불고기 12,000원 / 곱창전골(작은 거, 사이드메뉴) 9,000원

 

 

목록가기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