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돈쿠킹클래스, 한돈 다이어트, 한돈 서포터즈 등
한돈으로 완성하는 한돈 Life를 소개합니다!

한돈 맛집

전남 화순 맛집, 진짜 한돈 돼지갈비로 승부하는 시골돼지담양숯불갈비
2022-12-13


 

 

전라남도 화순, 도곡스파랜드와 키즈라라로 유명한 도곡면에 이 지역 최고의 돼지갈비 전문점이라고 할 만한 식당이 있습니다. '시골돼지담양숯불갈비'가 그곳입니다. 이 일대는 가족 단위로 주말 나들이를 오는 이들이 많은, 전남의 대표 관광지이기도 한데요. 그래서인지 남녀노소 누구나 만족할 수 있을 만한 숯불돼지갈비와 밑반찬으로 손님을 맞이하는 식당입니다. 어떤 곳일까요.

 



 

 

한옥 스타일의 인테리어가 돋보이는 식당, '시골돼지담양숯불갈비'는 순수 한돈 돼지갈비 부위만 사용하는 것이 특징인 곳이에요. '진짜' 돼지갈비를 맛볼 수 있다는 뜻이죠. 소갈비도 함께 판매하고 있지만, 손님 중 99%가 한돈 돼지갈비를 찾으신다고 해요.

 


 

 

이 식당의 메인 메뉴는 '복분자 숯불돼지갈비'입니다. 복분자 효소를 넣은 양념으로 숙성한 한돈 돼지갈비예요. 여러 재료를 넣고 테스트한 결과, 복분자가 가장 어울리는 재료였다고 합니다. 그 연구 결과, 전적으로 믿으셔도 됩니다.

 

일단 주문합시다. 어차피 메뉴는 하나! 요리를 주문하면 주방에서 전문가가 직접 고기를 구워주는데요. 덕분에 고기를 굽거나 기름이 튈 걱정도, 옷에 냄새가 밸 걱정도 없습니다. 언제 방문해도 균일한 맛과 식감, 숯향까지도 제대로 즐길 수 있다는 의미이기도 합니다.

 




 

 

한돈 갈비가 완벽한 것일까요. 아니면 고기를 굽는 전문가의 손길이 완벽한 것일까요. 정말이지 무엇 하나 흠집을 잡을 것이 없을 정도로 맛있는 돼지갈비가 테이블 위에 올라옵니다. 온도도, 굽기도 이보다 더 좋을 수 없어요. 어디 그뿐일까요. 온기가 있는 조약돌을 그릇 바닥에 깔고, 그 위에 고기를 올려준다는 점도 마음에 듭니다. 온기를 오랫동안 유지할 수 있으니까요.

 



 

 

맛을 보면 더욱더 반할 수밖에 없습니다. 으레 갈비라고 하면 달콤한 맛이 강할 것이라고 생각하지만, 전혀 달지 않아요. 오히려 담백한 쪽에 가깝습니다. 숯불향이 상당히 풍부해서 풍미를 더하고 있기까지 해요. 완벽하다는 단어 이외에는 달리 표현할 방법이 생각나지 않을 정도입니다. 갈빗살을 잘 다듬어서 살코기와 비계의 비율을 제대로 맞춘 듯한 느낌이에요.

 



 

 

이 식당에서 복분자 숯불돼지갈비와 가장 잘 어울리는 사이드 메뉴는 생돼지애호박찌개입니다. 시골돼지담양숯불갈비가 자랑하는 최고의 사이드 메뉴인데요. 채를 썬 애호박과 돼지고기를 잔뜩 넣고 끓여낸 된장찌개예요. 애호박과 된장 그리고 돼지고기가 함께 만들어내는 묵직한 질감, 달콤한 맛과 고소한 향이 특징인 찌개입니다. 공깃밥 한 그릇과 함께 나오기 때문에 식사하기 위해 주문하기에 좋아요. 은근히 칼칼한 덕분에 돼지고기와도 잘 어울리는 사이드 메뉴랍니다. 기본 밑반찬 중에서도 된장찌개가 나오는데요. 둘은 분명히 육수 베이스가 다릅니다. 기본 된장찌개는 조개류로 맛을 낸 된장찌개이기 때문이에요. 둘 다 맛있는 것은 당연합니다.

 




 

정갈한 밑반찬은 강렬한 인상을 심어주는 메인 메뉴와 잘 조화를 이루고 있어요. 전반적으로 간이 세지 않아서 남녀노소 누구나 편안하게 맛볼 수 있답니다. 찰기가 있는 밥마저 맛있습니다. 실제로 화순 지역을 방문하는 이들 중에는 가족 단위의 여행객, 나들이객이 많다고 하는데요. '시골돼지담양숯불갈비'의 밑반찬을 가장 좋아하는 이들이라고 해요.

 

완벽한 한돈 돼지갈비를 맛보고 싶다면 전라남도 화순에 있는 '시골돼지담양숯불갈비'에 방문해보시기를 추천합니다.​ 

 

- 위치: 전남 화순군 도곡면 지강로 431 시골돼지 담양숯불갈비 

- 영업시간: 11:00~21:30 (월~금요일 15:30~16:30 브레이크타임)

- 주요메뉴: 복분자 숯불돼지갈비 17,000원 / 생돼지애호박찌개 9,000원​ 

목록가기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