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눌수록 더해가는 한돈의 건강한 가치! 한돈 나눔 캠페인을 통해 희망을 전합니다.

한돈 나눔 이야기

한돈자조금, 서울시에 3억원 상당 우리돼지 한돈 기부
2019-08-29

통큰 한돈 기부로 건강과 희망을 전해요!


● 28일 김원이 정무부시장 참석, 한돈 전달식 열고 복지 사각지대 시민 지원

● 한돈자조금, 국민 대표 식재료 한돈 기부 통한 사회공헌 이어갈 것


#1 한돈자조금, 서울시에 3억원 상당 우리돼지 한돈 기부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가 서울시에 3억원 상당의 한돈을 기부했다. 28일 서울시청에서 열린 기부전달식에 참석한 김원이 서울시

정무부시장(왼쪽에서 네번째)과 하태식 한돈자조금관리위원장(왼쪽에서 다섯번째)


#2 한돈자조금, 서울시에 3억원 상당 우리돼지 한돈 기부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가 서울시에 3억원 상당의 한돈을 기부했다. 28일 서울시청에서 열린 기부전달식에 참석한 김원이 서울시

정무부시장, 하태식 한돈자조금관리위원장과 관계자들

 

한돈농가들이 복지 사각지대의 서울 시민들을 위해 한돈 기부에 나섰다.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는 28일 오후 4시 서울시청에서 김원이 서울시 정무부시장, 하태식 한돈자조금관리위원장이 참석한 가운데 한돈 기부 전달식을 열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기부 전달식은 최근 아프리카돼지열병의 위협과 돈가하락으로 한돈 농가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농가보다 더 힘든 여름을 보내고 있는 소외계층에게 한돈이 영양공급원이 될 수 있도록 하자는 한돈농가들의 의견이 모아져 진행하게 됐다. 

 

이번 기부를 통해 앞다리 24톤, 뒷다리 36톤 등 총 60여톤, 약 3억원 상당의 한돈이 전달됐으며, 서울시 푸드뱅크를 통해 어려운 이웃들에게 배분될 예정이다. 

 

이날 기부식에는 김원이 정무부시장, 하태식 위원장 외에도 이정배 서울경기양돈조합장, 손종서 한돈협회 부회장, 정상은 한돈자조금 사무국장 등이 참여해 한돈농가의 입장을 전달하고 기부의 의미를 전했다. 이번 행사는 한돈자조금에서 주최하고 대한한돈협회에서 주관했다. 

 

하태식 위원장은 “대한민국 대표 식재료인 한돈을 제공해 어려운 이웃들에게 건강과 희망을 전하고자 이번 기부를 실천하게 됐다”며 “한돈농가들은 국민들의 한돈 사랑에 보답하고자 앞으로도 지속적인 사회공헌활동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원이 정무부시장은 “서울시는 복지 사각지대 시민들의 삶에 힘을 드릴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이번 한돈농가의 기부는 여름철 영양보충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돈자조금은 지난 7월말부터 8월초까지 ‘한돈 나누기, 행복 더하기’ 캠페인을 열고 전국의 소외계층에게 약 700톤, 30억원치의 한돈을 기부한바 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